컨텐츠상세보기

중3 조은비 (커버이미지)
알라딘
중3 조은비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양호문 지음 
  • 출판사특별한서재 
  • 출판일2017-12-21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2, 누적예약 0

책소개

『꼴찌들이 떴다』 양호문 작가의 신작!
당차고 사랑스런 중학생들의 ‘먼데이’ 구출 대작전!
“모든 생명은 아름답고 똑같이 소중하다”

글을 쓰는 이, 책을 만드는 이, 책을 읽는 이 모두가 자신만의 특별한 서재로
삶이 풍성해지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은 출판사 ‘특별한서재’에서 특서 청소년문학03를 출간했다.

블루픽션상 수상작『꼴찌들이 떴다』양호문 작가의 신작!
어른들의 ‘밀렵’에 맞서는 중3 여학생, 조은비의 당당한 이야기!

칡넝쿨처럼 얽히고설킨 갈등들을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해결해나가는 조은비.
첩첩산중 시골 중학교 여학생의 진면모를 보여주다!


그동안 여러 가지 주제로 청소년을 만났던 양호문 작가가 『중3 조은비』에서 청소년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밀렵’을 소재로 모든 생명의 아름다움과 소중함, 그리고 평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평소 십대들에게 바람직한 롤모델을 제시하고픈 사명감을 갖고 있는 양호문 작가는 『중3 조은비』를 통해 도시보다 상대적으로 생활환경과 교육 여건이 열악하고 문화 혜택이 적은 시골 중학생에게 초점을 맞추어 용기를 북돋워주고 자긍심을 갖게끔 격려했다. 이 소설의 주인공 조은비는 첩첩산중 시골 중학교 3학년 여학생이다. ‘중2병’이 질풍노도 시기, 사춘기의 대명사처럼 불리워지지만, 소설 속의 중3 조은비야말로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장래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고민하고, 이성과의 사랑, 우정, 나아가 밀렵 감시, 동물 보호 등의 여러 화두로 우리 청소년들의 생각과 고민을 그대로 대변해준다.
그 나이에는 대개 그렇듯 은비도 여러 복합적인 갈등 상황에 빠진다. 아빠 엄마 동생과의 갈등, 학교 친구와의 갈등, 담임과의 갈등, 동네 사람과의 갈등 등. 갈등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갈등으로 하루를 끝낸다. 그렇게 얽히고설킨 갈등을 은비가 과연 어떻게 해결해나가는지, 작가는 재미있으면서도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풀어나감으로써 또래 중학생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자소개

문학에 대한 꿈을 놓지 않고 여러 직업을 전전하다가 중편소설 《종이비행기》(제2회 허균문학상 수상작. 강원일보. 2000)로 겨우 등단했다. 이후 다시 직업전선에서 한동안 헤매던 중 장편청소년소설 《꼴찌들이 떴다》(제2회 블루픽션상 수상작. 비룡소. 2008)부터 본격적 작품 활동 시작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달려라 배달민족》, 《웰컴 마이퓨처》, 《악마의 비타민》, 《식스틴 마이러브》, 《4월의 약속》, 《별볼일 있는 녀석들》, 《중3 조은비》 등이 있다. 현재는 직업전선을 떠난 행복한 전업작가로 종일 책 읽기와 글쓰기에 전념하는 중이다.

목차

불길한 예감
험악한 인상
예쁜 이름 짓기
속은 것 같아!
가벼운 발걸음
얼떨 키스
소쩍새 우는 밤길
사면초가
라면 둘 추가
가위 바위 보
나뭇잎처럼
굿바이! 먼데이!

『중3 조은비』 창작 노트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