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마법의 빵 - 평범한 빵이 화려하게 변신하는 (커버이미지)
알라딘

마법의 빵 - 평범한 빵이 화려하게 변신하는

동아엠앤비

야기 가나 지음, 황세정 옮김

2017-09-14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일본 ‘제3회 요리 레시피 책 대상’에서 ‘제과 제빵 부문’ 대상 수상!
일본 아마존 1위 『마법의 케이크』 시리즈 제3탄!

지금 프랑스에서는 특별할 것 없는 불(Boule)과 캄파뉴(Campagne) 같은 프랑스 빵을 마치 마법과도 같이 한순간에 근사한 요리로 변신시키는 레시피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슴도치 빵’과 ‘크로크 케이크’가 바로 그 주인공! 그 어떤 빵이라도 맛있게 마법처럼 변신하여 ‘마법의 빵’이라고도 불린다.
고슴도치 빵과 크로크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 특별한 빵이 필요하지는 않다. 주위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식빵이나 불, 캄파뉴, 바게트 등에 약간의 재료를 끼워 넣거나 올려놓기만 하면 마법처럼 맛있는 빵으로 변신!
불이나 캄파뉴에 격자무늬로 칼집을 낸 다음, 그 사이에 치즈와 채소를 넣어 오븐에 구운 고슴도치 빵(Pain hérissons)은 많은 사람들이 모인 자리에 애피타이저나 디저트로 내기에 그야말로 안성맞춤이다. 강렬한 인상을 주는 고슴도치 빵의 화려한 모습은 테이블에 등장하자마자 모두의 시선을 끌어당길 것이다.
또 다른 주인공인 크로크 케이크(Croque-cakes)는 치즈, 햄, 빵으로 만들어 프랑스에서 즐겨 먹는 간편한 요리인 ‘크로크 무슈’를 케이크로 만든 것이다. 크로크 케이크의 가장 큰 장점은 따로 반죽을 만들 필요 없이 평범한 식빵을 한층 더 맛있고 화려한 음식으로 변신시킨다는 점! 크로크 케이크는 식빵으로 토스트나 샌드위치 정도밖에 만들지 못할 거라고 생각하는 이들에게 크나큰 놀라움을 안겨 줄 것이다.
‘고슴도치 빵’과 ‘크로크 케이크’는 조리법도 쉽고 간단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맛 또한 환상적이며 실패할 확률도 거의 없다. 평소 식사로, 혼자 먹는 점심으로, 홈 파티 디저트 중 하나로 멋지게 활약할 수 있는 마법의 빵의 세계에 흠뻑 빠져보도록 하자!


<b>화려한 애피타이저와 디저트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고슴도치 빵’과 ‘크로크 케이크’!

바쁜 현대사회에서 하루에 한 끼 정도는 빵이나 샌드위치로 간단하게 때우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밖에서 사먹는 빵이나 샌드위치는 대개 항상 먹는 비슷비슷한 것들이라 금방 질리기 마련이다.
이럴 때 딱 좋은 음식이 기존의 빵을 활용해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조리 시간도, 수고도 줄일 수 있는 마법의 빵! 마법의 빵은 불이나 캄파뉴, 식빵 같은 평범한 빵을 마치 마법과도 같이 한순간에 근사한 요리로 변신시킨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최근 프랑스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고슴도치 빵’과 ‘크로크 케이크’를 가리킨다. 미식 문화의 본고장 프랑스에서 유행하고 있는 ‘고슴도치 빵’과 ‘크로크 케이크’ 레시피를 총망라한 것이 바로 『마법의 빵』! 빵을 만드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집에서 만들기 번거롭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구하기 쉬운 식빵 등을 활용해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제일 큰 장점이다.
불이나 캄파뉴에 격자무늬로 칼집을 낸 다음, 그 사이에 치즈와 채소를 넣어 오븐에 구운 것을 고슴도치 빵(Pain h?rissons)이라고 부른다. 오븐에 구우면 격자무늬 칼집이 마치 고슴도치의 등에 난 가시처럼 보인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붙었다. 이 격자무늬의 칼집은 보기에만 특별한 것이 아니라, 잘린 빵 한 조각 한 조각을 손으로 집어먹을 수 있게 하는 편리함까지 갖추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모인 자리에 애피타이저나 디저트로 내기에 그야말로 안성맞춤이다. 강렬한 인상을 주는 고슴도치 빵의 화려한 모습은 테이블에 등장하자마자 모두의 시선을 끌어당길 것이다.
이 책의 또 다른 주인공인 ‘크로크 케이크(Croque-cakes)’는 치즈, 햄, 빵으로 만들어 프랑스에서 즐겨 먹는 간편한 요리인 ‘크로크 무슈’를 케이크로 만든 것이다. 크로크 무슈는 원래 하나의 접시에 1인분씩 담겨 나오는데, 이러한 크로크 무슈를 파운드케이크 틀에 구우면 더 먹음직스럽게 보일 뿐만 아니라 다 함께 나누어 먹을 수도 있다. 이렇게 만든 크로크 케이크는 파티용 음식으로 내놓기에 더할 나위 없다! 크로크 케이크의 가장 큰 장점은 따로 반죽을 만들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평범한 식빵을 활용해 한층 더 맛있고 화려한 음식으로 다시 태어나므로, 식빵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로 토스트나 샌드위치 정도만 생각했던 분들은 크게 이득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들 것이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만으로 우아한 프랑스식 빵을 뚝딱 만들어낼 수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 ‘고슴도치 빵’과 ‘크로크 케이크’는 선물용으로도 손색없는 핫한 아이템으로 아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최고의 간식이, 소중한 이에게는 더없는 행복을 안겨주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b>평소에 먹던 평범한 빵이 겉모습은 물론
맛까지 순식간에 변신하는 마법의 빵!

누구나 따라할 수 있고, 복잡한 조리과정과 특별한 재료 없이 집에서도 근사하게 즐길 수 있는 빵 레시피 38가지를 이 책에 담았다. 대단한 재료가 필요한 것도, 화려한 요리 도구가 필요한 것도 아니다. 집에 있는 빵과 간단한 재료만 있으면 화려하게 변신하는 다양한 빵을 만들 수 있다.
『마법의 빵』은 마법의 빵을 만드는 데 필요한 도구와 재료, 자주 하는 질문, 마법의 빵에 사용되는 빵, 주위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식빵이나 불, 캄파뉴 외에 빵 그라탱, 브리오슈, 사바랭, 바게트 등 다른 빵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 등을 친절히 설명해 초보자라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빵과 다양한 메뉴 사진들을 풍성하게 담고, 만드는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해 누구나 쉽게 마법의 빵 만들기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이 책에는 집에 있는 빵과 재료를 이용해 맛있게 변신시키는 레시피가 가득하며, 그 어떤 빵을 사용하든 원래보다 한층 고급스럽고 먹음직스럽게 만들어 준다. 먹다 남은 빵, 오래되어서 딱딱해진 빵도 다양한 방법으로 재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어 불필요한 낭비까지 줄일 수 있다.
요리, 특히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빵을 직접 만들어 먹을 엄두도 못 내거나 조리 및 뒷정리를 귀찮아하는 사람, 한 끼를 간단하게 뚝딱 해치우고 싶은 사람, 시중에 파는 빵과는 또 다른 독특하면서도 맛있는 프랑스 식 빵을 맛보고 싶은 독자들에게 특별히 추천한다. 이제 맛과 멋이 함께하는 프랑스식 마법의 빵을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자! 요리 한 번 못 해본 초보자라도 이 책만 있으면 촉촉하고 입 안에서 사르르 녹는 달달한 프랑스식 빵을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이다!

<b>아마존 독자 서평 중에서
★★★★★ 이 책에 나오는 고슴도치 빵은 어느 정도 실패해도 크게 티가 나지 않는 데다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해 늘 맛있게 만들어 먹고 있어요. 크로크 케이크도 프렌치토스트를 응용한 것이라서 저 같은 초보자도 금방 따라 할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동양인의 입맛에 맞게 버터와 치즈의 양을 줄여 다이어트에도, 건강에도 좋을 것 같아요.

★★★★★ 책에서는 불에 격자무늬로 칼집을 내고 그 사이에 갖가지 재료와 치즈를 끼워 구운 고슴도치 빵과, 달걀에 적신 식빵 사이에 온갖 재료를 넣어 층층이 쌓아 틀에 넣고 구운 크로크 케이크를 주로 소개하고 있는데, 남은 식빵을 처리하기 좋고 겉모습이 색달라서 친한 사람들끼리 모인 자리뿐 아니라 특별한 행사에 어울리는 빵이랍니다.

★★★★★ 책에 실린 사진이 예뻐서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이 절로 생긴답니다. 요즘은 빵을 이런 식으로 만들어 먹고 있는데, 실제로 만들어 보니 보기에도 먹음직스럽고 정말 맛있어요.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