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보랏빛 소가 온다
쌤앤파커스
<세스 고딘> 저/<이주형>,<남수영> 공역
2023-07-12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b>“세스 고딘을 단 한 권만 읽는다면, 단연코 이 책!”</br>“이 책을 읽지 않은 자 마케팅의 ‘마’도 꺼내지 마라!”, “우주에서 가장 탁월한 마케팅 책”</br>마케팅, 브랜딩 전문가들의 극찬이 쏟아진 『보랏빛 소가 온다』 300만 부 기념 에디션 출간! </br></br>여태껏 세스 고딘만큼 전 세계적으로 지속적인 영향을 미친 마케터는 없었다. 이 책은 그의 리마커블한 영감의 출발선이라 할 수 있다. 『보랏빛 소가 온다』는 2003년 처음 출간되어 35개국 판권 수출, 전 세계 누적 판매 300만 부를 돌파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또한 21세기 최고의 마케팅 바이블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출간 20주년을 맞아 재출간되었다. 전 세계 수백만 명의 독자에게 도달하여 ‘고전’이 된 지금, 우리는 왜 다시 이 책을 읽어야만 할까? 지금까지도 유효한 도발적인 마케팅 방법을 제시하기 때문이다. 세스 고딘이 주장하는 ‘리마커블’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급변하는 마케팅 시장에서 절대 살아남을 수 없다. 또한 마케터, 브랜더, 기획자를 준비하는 새내기라면 업계에 이름 석 자 새기기 위해 탐독해야만 하는 필독서다. 300만 부 판매, 20주년 기념 에디션으로 새롭게 디자인한 양장 표지, 올컬러 도판이 삽입된 본문은 소장가치 500% 마케팅 인사이트의 결정판이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마케팅 구루. 스탠퍼드 경영대학원에서 MBA 과정을 마치고,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CEO를 역임했다. 온라인 마케팅 기업 요요다인 설립 이후 온라인 다이렉트 마케팅 방법을 창안해 수백 개의 기업을 지도했다. 야후의 마케팅 담당 부사장,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스퀴두의 CEO로도 활약했다.
세스 고딘은 모든 사람의 영원한 화두인 창의력을 키우는 일에 몰두하며, 매일 블로그에 글을 올렸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 블로그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블로그 중 하나가 되었고,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었다. 집필한 저서로는 《마케팅이다》, 《더 프랙티스》 등이 있으며, 전 세계 37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2013년 다이렉트마케팅협회(DMN) 명예의 전당에, 2018년 미국마케팅협회(AMA)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다. 30여 년간 글로벌 마케팅의 개념을 새롭게 정의하고, 기업 중심의 마케팅에서 고객 중심의 마케팅으로 바꿔낸 위대한 공로의 결과였다. 그는 보석 같은 통찰력으로 변화하는 시대를 읽고, 누구보다 앞서 혁신적인 마케팅 방법을 고안해내는 사람이다.
추천사</br>한국어판 저자 서문</br></br>충분치 않은 P</br>새로운 P</br>새로운 개념 정의</br>그 이전, 그동안, 그 이후</br>조각 식빵의 성공 이유</br>혁명을 눈치챘는가?</br>왜 퍼플 카우가 필요한가</br>TV-산업 복합체의 죽음</br>이전과 이후</br>비틀을 생각해 보라</br>무엇이 통하는가?</br>나는 왜 [월 스트리트 저널]만 보면 짜증 날까</br>인지도가 다는 아니다</br>위험한 길이 안전한 길이다</br>사례 연구: 올라갑니까?</br>사례 연구: 타이드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br>진입하기</br>퍼져나가는 아이디어가 승리한다</br>커다란 오해</br>누가 귀를 기울이는가?</br>속임수 쓰기</br>누가 관심이나 있대?</br>모든 고객이 다 똑같지는 않다</br>큰 수의 법칙</br>사례 연구: 칩 콘리</br>퍼플 카우의 문제점</br>리더를 따르라</br>사례 연구: 에어론 의자</br>예측, 이윤 그리고 퍼플 카우</br>사례 연구: 세계 최고의 빵집</br>매스 마케터는 측정하기를 싫어한다</br>사례 연구: 로지텍</br>퍼플 카우의 세계에서 누가 승리하는가</br>사례 연구: 새로운 종류의 키위</br>퍼플 카우 되기의 이점</br>사례 연구: 이탈리아 정육점</br>월 스트리트와 퍼플 카우</br>리마커블의 반대말</br>병 속의 진주</br>패러디의 역설</br>72개의 펄 잼 앨범</br>사례 연구: 큐래드</br>아무거나 하느니 그냥 앉아 있어라</br>사례 연구: 미국우정공사</br>오타쿠를 찾아서</br>더치 보이는 어떻게 페인트 업계를 뒤흔들었는가</br>사례 연구: 크리스피 크림</br>과정과 계획</br>슬로건의 힘</br>사례 연구: 브롱스빌의 하겐다즈</br>사람들이 얘기할 만한 것을 팔아라</br>타협의 문제점</br>사례 연구: 모토로라와 노키아</br>퍼플 카우 마법의 순환</br>오늘날 마케터가 된다는 것의 의미</br>마케터가 아니다 이제 우리는 디자이너다</br>하워드는 무엇을 알고 있는가?</br>리마커블하기 위해서는 충격적이어야 하는가?</br>사례 연구: 맥도날드 프랑스</br>그러나 공장은 어떻게 하는가?</br>값싼 것의 문제점</br>사례 연구: 홀마크 닷컴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br>퍼플 카우가 일자리를 찾을 때</br>사례 연구: 홍보 전문가 트레이시</br>사례 연구: 로빈 워터스는 안다</br>사례 연구: 너무나 유명해서, 아무도 그곳에 가지 않는다</br>열정의 문제인가?</br>틀림없는 사실</br>브레인스토밍</br>소금은 지루하지 않다: 퍼플 카우를 작동하게 하는 8가지 방법</br>오웰이라면 뭐라고 말할까?</br></br>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