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불안한 완벽주의자를 위한 책
수오서재
<마이클 투히그>,<클라리사 옹> 공저/<이진> 역
2023-05-22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당신은 성취와 자기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인가, 실수와 실패를 피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인가? 완벽주의는 두 가지 양상으로 나타난다. 높은 생산성, 그에 따르는 보상과 충족감을 얻는 ‘적응적’ 완벽주의가 있는 반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늘 긴장하고, 스스로를 과도하게 통제하고, 인간관계를 망치고, 상습적으로 일을 미루는 ‘부적응적’ 완벽주의가 있다. 부적응적 완벽주의자들은 스스로를 질책하며 끊임없이 자신을 증명하려 애쓰고, 타인에게 인정받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에 불안, 걱정, 우울, 스트레스에 시달린다. </br></br>불안장애와 강박장애를 연구하는 임상심리학자인 두 저자는 내담자들뿐 아니라 가까운 동료, 심지어 자기 자신 역시 완벽주의의 덫에 빠져 심한 불완전감을 느끼고 있음을 깨닫고는, 이론이 아닌 실제 삶에서 완벽주의를 이해하고 치료법을 적용하기 위해 이 책을 썼다. 그들은 완벽주의로 인한 불안에 대처할 수 있는 실천적인 방법들을 제시하고, 삶의 가치와 우선순위를 재설정할 수 있는 10가지 심리학 기술들을 소개한다. 자신을 규정짓는 완벽주의의 굴레에서 벗어나 삶을 더욱 유연하게 살아갈 수 있는 관점과 태도를 이 책을 통해 기를 수 있을 것이다.
유타주립대학교 심리학부 교수. 위스콘신대학교에서 응용행동분석학을 전공했고, 네바다주립대학교에서 임상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주 연구 분야는 불안장애, 틱장애와 발모광을 포함한 강박장애 연구이다. 유타주립대학교에서 수용전념치료(ACT) 연구그룹의 책임자로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ACT와 관련된 7권의 책을 출간하였다.
추천의 글_실수와 실패를 기꺼이 포용하고 싶다면 </br>들어가는 글_불안, 스트레스, 걱정의 바다에서 허우적거리는 당신에게</br></br>제1장 완벽주의, 언제나 지는 게임 </br>당신이 완벽주의자가 될 수밖에 없었던 이유</br></br>제2장 성공을 향해 나아간다는 착각 </br>적응적 완벽주의 vs 부적응적 완벽주의</br></br>제3장 두려움을 다루는 법 </br>내가 만든 원칙이 내 발목을 잡을 때 </br></br>제4장 완벽하지 않은 나로 살아간다는 것 </br>불편한 감정을 허락하는 연습</br></br>제5장 자기비판의 현실 </br>당신의 시야를 좁히는 ‘꼬리표’ 잘라내기</br></br>제6장 가치를 설정해야 하는 이유 </br>삶의 우선순위를 위한 질문 </br></br>제7장 인생은 결과가 아닌 과정이다 </br>불안을 조절해주는 주의력 기르는 법</br></br>제8장 자기친절의 쓸모 </br>나를 돌보는 노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br></br>제9장 실패를 책임지는 방법 </br>구체적이고 수치화된 목표 설정하기</br></br>제10장 선택할 용기 </br>일상의 균형을 되찾기 위한 작은 변화</br></br>옮긴이의 글_사랑하는 나의 완벽주의자들에게 </br>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