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전지적 부자시점
세종서적
<J.폴 게티> 저/<황선영> 역
2023-03-20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B>큰돈을 벌지도 못한 사람들이 돈 버는 방법이라고 쓴 책은 많다.</br>하지만 세상에서 가장 부유한 폴 게티가 돈 버는 방법을 모르면 누가 알겠는가?”</br></br>억만장자 사업가 게티는 바로 이 책에서 자신의 성공 비법을 공개한다.</br>자기 발자취를 따르려는 사람들을 위해서 성공으로 가는 길을 제시하며 </br>돈을 버는 방법뿐 아니라 그 돈을 쓰는 방법도 알려준다.</br> 『퍼블리셔스 위클리』</br></br>***1961년 출간 후 50년이 넘도록 읽혀온 자기계발서의 고전*** </br>***[재벌집 막내아들] 진양철 회장의 캐릭터 모델, J. 폴 게티 이야기 *** </br>***국내 출간 후 절판되어 정가의 3배에 넘는 중고가에 팔린 책***</br>*** 시대에 맞는 새 번역, 미드저니 AI 표지 일러스트, Chat GPT 각주 수록***</br></B></br>『기네스북』이 선정한 세계 최고의 부자. J. 폴 게티. 20세기의 전설로 불리는 그의 삶은 리들리 스콧 감독의 영화 [올 더 머니]를 통해서도 알려진 바 있다. [재벌집 막내아들]의 원작자가 진양철 회장의 캐릭터 모델로 삼았을 정도로 극적인 삶을 살았던 폴 게티. 1920년대 석유개발 사업에 뛰어들어 20대에 백만장자가 되고, 1930년대 대공황에서 주식을 사들여 기업을 장악했으며, 1940년대 중동에서 최초로 석유를 탐사해 세계 최고의 부자에 등극한 그가 말하는 일 · 투자 · 부의 대원칙은 무엇일까? </br></br>매시간 재산이 늘어나 “당신의 돈을 셀 수 있으면, 당신은 진정한 부자가 아니다” 라고 말했던 그는 자신의 성공 비결을 ‘남들의 말을 듣지 않고, 자기 안의 목소리를 따른 것’으로 꼽았다. 자신의 인생을 ‘사람들이 신성하게 여기는 믿음을 무너뜨리며’ ‘다른 사람들의 방해와 조롱, 저주를 견뎌냈다’라고 평가한 그는 이 책에서 확실하고 대범한 어조로 ‘부자가 되는 사고방식은 있다’라고 말한다. </br></br>이 책은 그가 세계 최고의 부자로 불리던 1960년대 [플레이보이] 지의 요청으로 ‘부자 되는 방법’에 관해 연재한 것을 엮은 것이다. 발행인 휴 헤프너에게 논란이 되는 내용도 그대로 실어줄 것을 약속받았을 정도로 당시 사회 관습에서 벗어난 글이었지만, 언론과 대중으로부터 대단한 논평과 반향을 일으켰다. </br></br>폴 게티는 이 책에서 자신의 체험과 실수를 솔직히 털어놓으며 성공에 필수적인 ‘일’의 자세, 자신만의 목소리를 내는 ‘삶’, 주식, 부동산, 미술품을 넘나드는 ‘투자’의 기술과 ‘부’에 대한 철학을 전한다. 자신이 직접 목격한 1, 2차 세계대전과 경제 대공황, 헨리 포드와 콘래드 힐튼의 성공 사례는 읽는 재미를 더하며, 곳곳에 제시된 실전 규칙 리스트는 오늘날 적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순응자를 찍어내는 사회에서 길거리에 널린 사람이 되기를 거부하고 어떤 일에서건 새롭고 더 나은 방법을 찾으라는 그의 조언을 따른다면, 반짝이는 모든 것을 금으로 변신시킬 수 있을 것이다.
『기네스북』이 선정한 세계 최고의 부자. 1892년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태어났다. 18세 때부터 석유 채굴 현장에서 잡역부로 일당 3달러를 받으며 일했다. 한 달 100달러의 투자금으로 석유 개발 사업을 시작, 24세에 100만 달러를 번 후 은퇴했다가 26세에 복귀했다. 1930년대 대공황 당시 주식을 헐값에 매입해 석유기업을 장악하고 항공기 제조업, 호텔업 등 다양한 사업에서도 성공을 거두었다. 1949년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의 승인을 받아 중립지대의 탐사·채굴권을 얻었고, 4년 만에 유전을 발견해 1957년 『포춘』에서 미국 최고의 부자, 1966년 『기네스북』에서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으로 선정되었다. 200개 기업의 지분을 소유한 그는 다섯 번의 결혼과 이혼, 영화 ‘올 더 머니’로도 제작된 손자의 납치 사건, 극단적인 검소함과 이와 반대되는 거액의 자선 기부로 유명해졌다. 사람들의 관심을 피해 은둔 생활을 한 그는 7가지 언어를 구사하며 사업을 진행했고 1976년 83세로 세상을 떠날 때까지 미술품 수집에 열중했다. 그가 설립한 게티재단은 LA에 미술관 게티센터와 게티빌라를 운영하고 있으며, 손자 중 한 명이 세운 사진제공업체 게티이미지에서도 그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이 책은 그가 요청에 따라 『플레이보이』 지에 연재한 내용으로, 국내에는 『큰돈은 이렇게 벌어라』 로 출간 후 절판되어 정가의 3배 이상 가격에 팔리던 것을 새롭게 번역하여 재출간했다.
<b>PART Ⅰ 세계 최고의 부자</b></br></br>첫 10억 달러를 나는 이렇게 벌었다 · 누구에게나 기회는 있다 · 부자가 되는 사고방식 </br></br><b>PART Ⅱ 일 :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일해야 하는가</b></br></br>무엇이 경영자를 만드는가? · 습관의 힘 · 실패의 덫 피하기 · 인사 관리에는 심리학을 활용하라</br>직원을 대하는 법 · 일에서 위기를 만났을 때 · 악마는 안된다고 말한다 </br></br><b>PART Ⅲ 삶 :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라</b></br></br>사라지는 비판의 목소리 · 교육받은 야만인들 · 순응자의 길에서 벗어나라 </br></br><b>PART Ⅳ 투자 : 투자의 기술에 대하여</b></br></br>주식 투자와 월스트리트 이야기 · 부동산 투자로 부를 얻으려면 · 미술 투자로 즐기는 미적 가치 </br></br><b>PART Ⅴ 부 : 돈과 가치에 대하여</b></br></br>돈의 도덕률 · 개인주의자로 살아남기 · 자기 안의 목소리를 따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