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인생의 변화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미디어숲
<황시투안> 저/<정영재> 역
2022-01-10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b>“말의 변화는 일상 곳곳에 직접 영향을 미친다”</br>나를 가두는 틀을 뛰어넘는 말하기 기술</br></br>말하는 습관을 바꾸면 인생의 방향이 달라진다!</br></br>남들이 나를 어떻게 대하는지는 내가 상대에게 먼저 건넨 말이 암시한 결과다. 언어는 현실을 반영할 뿐 아니라 현실을 창조한다. 지금 이 순간 나의 말하기 습관은 인생에 도움이 되고 있을까, 아니면 방해가 되고 있을까? 자녀와의 대화에서 사용되는 나의 말하기는 아이에게 폭력이 될까, 아니면 성장의 영양분이 될까? 고객이나 파트너와의 소통 방법은 상대방을 밀어낼까, 끌어당길까? 내 언어 모델은 성공과 행복의 강력한 버팀목일까, 아니면 이런저런 삶의 괴로움을 만들어내는 원인일까? </br></br>누구나 자신만의 말하기 습관이 있다. 말을 잘하는 사람은 시작부터 기회를 만들어내지만, 말을 못 하는 사람은 어색함, 오해, 갈등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고 행복은 멀어져만 간다. 이 책의 저자는 20년 이상 실전 심리 상담 경험을 가진 실용심리학 전문가다. 그의 가르침을 받은 수강생만 해도 10만여 명에 이른다. 그런 그가 오랜 기간 천착해온 심리학과 말하기의 연구 결과를 통해 새로운 언어 모델을 책에서 소개한다. 이는 이미 수많은 상담 사례를 통해 결과가 검증된 말하기 비법이다. 언어의 초점, 언어의 가설, 언어의 틀, 표상체계 언어, 이성적 언어, 일관된 소통 언어, 몸짓언어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br></br>책에는 수많은 실제 상담 내용을 소개하며 소통할 때 무엇이 문제인지, 말투를 바꿨을 때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를 보여준다. 특히 심리 상담 멘토로 활동하는 저자인 만큼 심리와 언어의 관계를 심도있게 연구한다. 부정적 언어가 가진 함정과 자신을 구속하는 말들, 자신의 틀을 깨부수는 언어 기술, 갈등을 해결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말하기 방법을 알기 쉽게 알려준다. 말을 잘하는 사람은 긍정적인 영향을 만들어내지만, 말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은 부정적인 영향을 만들어낸다고 한다. 그 이유는 언어가 우리 신경에 어떠한 반응을 끌어내기 때문이다. 책에서 소개한 말하기 비법을 습관화한다면 부정적 생각과 내면이 긍정적으로 바뀌면서 인생이 변화하기 시작할 것이다.
베테랑 심리학 멘토. 20여 년간 실용심리학에 전념해 심리학 이론을 기업 관리, 결혼, 가정, 자녀교육 등에 성공적으로 접목했다. 중국의 유명 심리학 플랫폼인 ‘이신리(壹心理)’를 창립하고 투자하여 재미있고 따뜻한 실용적인 방식으로 사회와 조직, 그리고 개개인에게 가치 있는 심리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즈후이창싱, 우한심 등의 심리학 단체를 만드는 데도 투자했다. 지은 책으로 『모든 관계는 나에게 달려 있다』, 『안하무인 때문에』, 『권층돌파』 등이 있다.
<b>프롤로그</b>_말은 인생의 방향을 좌우한다 </br></br><b>1장 말하는 습관을 바꾸면 인생이 달라진다 </b></br></br>. 다른 사람을 바꾸고 싶다면</br>. 솔직해서라고? 그저 말을 할 줄 모를 뿐이다</br>. 태양 같은 사람 vs 블랙홀 같은 사람</br>. 칭찬은 사람에게, 평가는 일에 초점을 둔다 </br>. 기질을 바꾸려고 애쓰지 마라 </br>. 타인에게 호감을 얻는 손쉬운 방법</br></br><b>2장 내가 뱉은 말이 내 인생을 구속한다</b></br> </br>. 자신이 만든 틀을 뛰어넘는 법</br>. 상상력 부족이 당신을 가난하게 한다</br>. 자신을 구속하는 말: 무기력, 절망, 무의미</br>. ‘틀 세우기’라는 말 기술</br>. 누군가를 쉽게 설득하는 방법, Yes Set</br>. SCORE 패턴: 새로운 세계를 여는 대화법</br>. 상대를 변화시키는 언어 모델 </br> </br><b>3장 심리와 언어의 창으로 나를 가둔 틀을 부순다</b></br></br>. 환경의 틀 바꾸기: 장소를 바꾸면 가치가 바뀐다</br>. 의미의 틀 바꾸기: 자신을 더 사랑하는 법</br>. 틀 깨부수기: 틀에 갇힐수록 곤경에 처한다</br></br><b>4장 말투 조금 바꿨을 뿐인데 관계가 달라진다</b></br></br>. 감성적인 언어 vs 이성적인 언어</br>. 마음을 움직이는 공감 언어</br>. 어디에 초점을 두고 말할 것인가</br>. 친밀감을 높여 주는 비언어적 소통 방법</br>. 4가지 인간 유형에 따라 달라지는 표현 방식</br>. 불량한 소통과 일관된 소통 </br></br><b>에필로그</b>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마법같은 언어의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