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일본 최고의 대부호에게 배우는 돈을 부르는 말버릇 - 인생도 수입도 극적으로 바뀌는 마법의 말하기 습관 (커버이미지)
알라딘

일본 최고의 대부호에게 배우는 돈을 부르는 말버릇 - 인생도 수입도 극적으로 바뀌는 마법의 말하기 습관

비즈니스북스

미야모토 마유미 지음, 황미숙 옮김

2018-09-27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뭘 해도 안 풀린다면
지금 당장 말버릇부터 바꿔라!”

일본 개인 납세액 1위 사이토 히토리가 알려주는
돈과 강한 운을 끌어당기는 7가지 긍정의 말습관!

매일매일 무심코 내뱉는 말이 당신의 인생을 극적으로 바꾼다!
소망을 현실로 바꾸는 사소한 말버릇의 비밀!
주위를 살펴보면 뭘 해도 항상 운이 따르는 사람이 있고 뭘 해도 재수 없고 나쁜 일만 생기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그것을 단순히 ‘저 사람은 운이 좋다’ 정도로 치부할 수 있는 걸까? 그렇지 않다. 운이 좋은 사람은 스스로 그 운을 끌어당기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그 운을 끌어당기는 가장 강력한 방법은 바로 ‘말버릇’이다. 평범한 회사원에서 젊은 억만장자가 된 저자는 일본의 대부호 사이토 히토리에게서 배우고 몸소 실천한 ‘인생이 드라마틱하게 바뀌는 말버릇의 비밀’을 알려준다. 저자는 습관적으로 내뱉는 일상의 몇 마디 말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완전히 다른 삶을 살 수 있다고 강조한다. 사이토 히토리와의 에피소드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적을 불러오는 감사의 말버릇,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연출의 말버릇, 실패를 성공으로 바꾸는 역전의 말버릇, 돈과 운을 끌어당기는 우주저금의 말버릇 등을 소개한다.

<b>‘할 수 있다’ vs ‘어차피 안 될 거야’
사소한 말 한마디가 결과를 바꾼다
2016년 브라질 리우올림픽 펜싱 에페 결승전. 이미 승패는 결정된 듯 보였다. 남은 시간은 2분 남짓. 15점을 먼저 따야 승리하는 경기에서 10대 14라는 스코어. 게다가 이기고 있는 쪽은 백전노장의 세계 랭킹 3위 선수였다. 한 점만 더 내주면 끝나는 경기였기에 패배를 받아들이는 것이 어쩌면 당연해 보였다. 그러나 펜싱의 박상영 선수는 포기 대신 다른 선택을 했다. 1분간의 휴식 시간에 그는 마치 스스로에게 주문을 걸 듯 고개를 끄덕이며 ‘할 수 있다’는 말을 되뇌었던 것이다. 그리고 모두가 포기했던 마지막 세트, 믿을 수 없게도 그는 짜릿한 역전승을 이뤄냈고 펜싱 사상 두 번째 최연소 금메달리스트라는 역사를 써냈다. 만약 그가 ‘할 수 있다’ 말 대신, 그냥 멍하니 앉아 ‘이제 다 끝났어’라거나 ‘어차피 안 되겠지’라고 생각했다면 과연 금메달이라는 쾌거를 이루어낼 수 있었을까?
‘말’에는 이처럼 현실을 바꾸는 강력한 힘이 있다. 무심코 내뱉은 말버릇이 당신을 성공으로 이끌 수도, 실패로 이끌 수도 있다는 의미다. 그렇다면 당신은 어떤 ‘말’을 선택할 것인가?

<b>무일푼에서 억만장자가 된 대부호가 알려주는
인생을 바꾸는 7가지 긍정의 말습관!
주위를 둘러보면 같은 상황, 같은 조건에서도 늘 일이 잘 풀리고 돈이 모여들며 세상이 그의 편인 것처럼 운 좋은 일만 일어나는 사람이 있다. 반대로 늘 되는 일이 없고 인생이 꼬인다며 자신의 불운을 한탄하는 사람도 있다. 이들의 정반대의 삶을 과연 단순한 운으로 치부할 수 있을까?
중졸 학력의 흙수저 백수에서 일본 최고 부호의 자리에 오른 ‘자수성가의 아이콘’ 사이토 히토리는 자신이 부자가 될 수 있었던 이유로 ‘말버릇’을 꼽았다. 말이 가진 강력한 힘을 일찍부터 깨달은 사이토 히토리는 ‘중학교밖에 안 나온 내가 뭘 할 수 있겠어’가 아닌 ‘중학교밖에 안 나와서 남들보다 7년이나 빨리 돈을 벌 수 있다!’라고 늘 말함으로써 돈과 운을 부르는 삶의 태도를 완성했다. 그는 또한 부자가 되는 자신만의 원칙을 10명의 제자들에게 전수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바로 그 10명 제자 중의 한 명인 미야모토 마유미가 바로 이 책의 저자이다. 평범한 회사원으로 살다가 사이토 히토리를 만난 후 억만장자가 된 미야모토 마유미는 이 책에서 사이토 히토리에게서 배운 인생을 바꾸는 말버릇의 비밀을 알기 쉽게 풀어놓는다.
저자는 우리가 하는 말은 모두 세상에 보내는 주문과 같기에 나쁜 주문으로 인생을 불행으로 몰고 가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다. 즉, 카레를 먹고 싶을 때 식당에서 ‘카레 주세요’라고 정확히 주문하는 것처럼 부자가 되고 싶다면, 되고 싶은 모습이 있다면 자신이 바라는 바로 그것을 정확하게 주문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말버릇이 가져오는 강력한 자기암시를 통해 스스로의 잠재력을 깨우고 행동을 변화시킴으로써 ‘늘 잘 되는 나’를 만들 수 있다는 의미다. 이 책을 통해 긍정의 기운을 만들어내는 말버릇을 배우고, 이를 습관으로 만든다면 늘 기적이 일어나는 극적인 삶의 변화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b>‘왜 그 사람에게만 늘 돈이 모이고 좋은 일이 일어날까?’
돈과 운을 끌어당기는 말버릇의 비밀
7장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말버릇에 관한 사이토 히토리만의 사소하지만 특별한 가르침이 가득 담겨 있다. ‘행복하다’, ‘감사하다’고 말하는 사람에게는 행복하고 좋은 일만 일어나고 ‘짜증 나’, ‘재수 없어’ 같은 부정적인 말들을 달고 산다면 짜증나고 재수 없는 일들로만 가득하게 된다.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익숙한 이러한 사실을 머리로는 기억해도 왜 행동으로 옮기기 쉽지 않은 걸까? 그 이유는 말이란 습관처럼 굳어진 것이라 스스로 무슨 말을 했는지 깨닫기 어렵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런 이유로 자기도 모르게 ‘불행언어’를 내뱉지 않는지 늘 의식하면서 일상의 모든 말을 ‘행복언어’로 바꿀 것을 제안한다. 원하는 바를 이루어지게 하는 주문의 말버릇, 감사할 일이 계속해서 생기게 되는 감사의 말버릇, 실패도 성공으로 바꾸는 역전의 말버릇, 좋은 일만 끌어들이는 행운의 말버릇, 사람의 마음을 얻는 칭찬의 말버릇과 돈이 저절로 들어오고 부자가 될 수 있게 하는 우주저금의 말버릇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말버릇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인생이 얼마나 달라질 수 있는지 자신의 경험을 통해 생생히 전달한다.

‘겨우 말버릇 하나 바꾼다고 인생이 달라지겠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말이 생각이 바꾸고 생각이 행동을 바꾸며, 우리의 삶은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 변화하는 법이다. 실패를 부르는 말버릇에서 성공을 부르는 말버릇으로, 돈이 새는 말버릇에서 돈이 모이는 말버릇으로 가장 쉽고 가장 빠르게 당신의 인생을 변화시켜보자.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