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왕자님의 연애편지 - 웹 소설과 SNS 글쓰기를 위한, 이 세상 가장 쉬운 문장력 향상, 맞춤법, 띄어쓰기 가이드북 (커버이미지)
알라딘

왕자님의 연애편지 - 웹 소설과 SNS 글쓰기를 위한, 이 세상 가장 쉬운 문장력 향상, 맞춤법, 띄어쓰기 가이드북

라이스메이커

이경민 지음, 이재은

2022-12-27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이상하네….
왜 내 글은 술술 안 읽히는 것 같지?”
19년 차 출판 편집자가
그 의문을 제대로 풀어 드립니다.

가독성 만렙의 글 쓰는 요령, 세상 쉬운 띄어쓰기 비결, 알아 두면 두고두고 유용한 맞춤법. 현직 편집자의 노하우에서 핵심만 쏙쏙 뽑은 가이드북 『왕자님의 연애편지』를 만나 보세요.

저는 올해로 19년 차에 들어선 단행본 기획자이자 편집자, 그리고 번역자입니다. 실용, 자기계발, 경제경영, 어린이, 문학 등 참 다양한 분야의 책을 기획하고 편집해 왔어요. 가끔 번역자로 일하기도 하지요. 개인적으로 장르 소설(로맨스, 판타지, 무협, 비엘 등등)을 매우 좋아하는지라 웹 소설 교정·교열도 많이 진행했어요. 그런데 작업을 위해 소설을 접하다 보면 가끔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흠, 이 소설은 습관적 문법 오류를 반복하지만 않아도 글이 훨씬 더 잘 읽힐 텐데.’
‘이 소설에는 흥미진진한 요소가 참 많은데 맞춤법 오류가 수시로 나서 아쉽네. 이게 신경 쓰여 자꾸만 흐름이 끊겨.’
‘지금 내가 뭘 읽었지? 문장 구조가 뒤엉켜서 도대체 뭘 말하려는 건지 모르겠네?’

이런 생각을 거듭하다 제 편집 노하우에서 핵심만 쏙쏙 추려 정리한 교정·교열 셀프 가이드북 『왕자님의 연애편지』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웹 소설 작가님을 비롯해 글로 소통하는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님들이 편하고 쉽게 자기 문장을 다듬을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그러나 이해하기 매우 쉬운 책 말이지요! 심지어 재미있게 술술 읽을 수 있는 접근성 높은 책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비문 좀 있으면 어때! 문장 이상해도 다들 잘만 봐!”
“뭐래! 맞춤법, 띄어쓰기 좀 틀린다고 소설 못 쓰는 거 아니잖아?”

예, 그래요. 장르물은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가 가장 중요하지요. 그러나 여러분이 작품을 쓸 때 이루려는 큰 목표 중 하나가 출간이잖아요! 기왕 출간을 목표로 한다면 작가와 작품을 찾는 출판사에, 재미있는 소설을 찾는 독자에게 더 어필할 수 있는 나만의 강력한 무기가 하나쯤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저는 그 강력한 무기가 바로 술술 잘 읽히고 매끄럽게 정리된 문장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그런 문장을 쓰려면 우수한 문장 구사력,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한 띄어쓰기 테크닉, 정교한 맞춤법 실력이라는 기본 3박자가 바탕에 깔려야 하고요. 이 세 가지 요소를 갖춘 문장은 누가 읽어도 편하게 잘 읽히며, 정갈할뿐더러 품격까지 있어요. 제가 독자라도 비슷한 소재를 다룬 여러 소설 중 하나를 고르라면 술술 잘 읽히는 쪽을 먼저 클릭할 테고요.
어때요? 더 늦기 전에 한 번쯤은 내 글쓰기의 현주소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 보고 싶지 않나요?
<b>
『왕자님의 연애편지』는 이런 분들을 위한 맞춤 가이드북이에요

* 투고 및 공모를 준비하는 작가 지망생
* 깔끔하고 가독성 있는 문장을 구사하고 싶은 웹 소설 작가
* 브런치와 SNS에 유려하고 잘 정리된 글을 쓰고 싶은 분
* 책으로 공부해 보고 싶은데 엄청난 두께와 내용의 방대함에 눌려 읽기도 전에 질린 분
* 시간이 턱없이 모자라 빠르고 쉽게 우리말 구조를 익히고 싶은 학생과 논술 준비생
* 깔끔하고 세련된 글쓰기를 하고 싶은 모든 분
<b>
『왕자님의 연애편지』는 이런 점이 특별해요

1. 19년 차 편집자이자 번역자가 창작에 꼭 필요한 핵심만 추렸어요.

저는 그동안 수많은 웹 소설의 교정·교열을 진행했어요. 그 경험을 토대로 오류가 자주 발생하는 문장 사례와 이를 바르게 다듬는 노하우를 이 책 첫 챕터에 실었답니다. 웹 소설이나 SNS 글을 쓸 때 여러분이 많이 헷갈리는 맞춤법과 띄어쓰기도 세 챕터로 나누어 정리했어요. 이 책을 글쓰기 자료로 활용하면 문장 구사력을 몇 단계쯤 거뜬히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겁니다.

2. 쉽게 또 쉽게! 문법 미니멀리즘을 추구합니다

글을 매끄럽게 잘 쓰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어요. 그러나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공부해 보겠다는 마음으로 관련 도서를 펼쳐 보면 어떤가요? 수수께끼처럼 펼쳐지는 문법 용어의 향연에 없던 어지럼증이 문득 치밀지는 않나요?
저도 초보 편집자 시절에 자주 겪은 일이에요. 사실 일상에서는 그만큼 많이 이론을 배울 필요가 없는데 말이지요. 『왕자님의 연애편지』는 ‘쉬운, 더 쉬운, 가장 쉬운 가이드북’을 추구합니다. 꼭 필요한 내용만 명확히, 문법 설명은 최소한으로!
이 책은 여러분이 웹 소설을 쓸 때, SNS 게시글이나 산문을 쓸 때 바로바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가 되어 줄 거예요.

3. 소설형 예문이라 술술 읽혀요
그저 문법을 설명하기 위해 만든 딱딱하고 따분한 예문은 『왕자님의 연애편지』에는 있을 수 없어요. 판타지, 로맨스, 시대물 등등 다양한 장르의 소설형 예문을 실었답니다. 그래서 쉬는 김에 소설 읽듯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어요.

4. 동명 만화 『왕자님의 연애편지』가 실려 있어요

제아무리 쉽게 설명했다고 해도, 책은 책이에요. 읽다가 지칠 수도 있고, 내용이 이해가 안 되어 짜증이 날 수도 있어요. 그럴 때 만화가 나와 주면 환기도 되고, 다시 책을 이어서 읽고 싶다는 흥미도 일지요. 이재은 작가님의 아름답고 유머러스한 단편 만화 『왕자님의 연애편지』는 여러분의 독서 여정에서 숨 쉴 여유를 마련해 줄 거예요. 본문에 종종 등장하는 짧은 만화를 읽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5. 주제별로 대개 1~2쪽. 짧지만 강력하게 알려 드려요!

‘이것은 호신용 무기인가, 맞춤법 책인가!’
너무 두꺼운 책은 내용이 어지간히 흥미진진하지 않고서는 펴는 순간 질립니다. 당연히 무겁기까지 해서 책을 든 가녀린(?) 내 손목이 나갈 것 같죠.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 덜 두꺼운 책을 간신히 찾아내요. 그런데 이게 무슨 날벼락! 작은 폰트로 빽빽하게 지면을 채워서 없던 어지럼증까지 생기려고 해요. ‘벌써 노안이 왔나?’ 하는 합리적 의심까지 치밀죠. 하지만 『왕자님의 연애편지』는 달라요. 오랜 편집자 경험을 통해 쌓은 데이터로 꼭 익혀야 할 내용만 목록화해서 섹션 대부분을 1~2쪽 정도로 구성했어요. 맘만 먹으면 앉은 자리에서 두어 시간 안에 뚝딱 읽을 수 있지요. 제가 실무를 하면서 깨우친, 꽤 편한 암기 요령도 독자분들께만 살짝 알려 드린답니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