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생리를 시작했어요 - 자기 관리를 시작하는 소녀를 위한 생리 독립 가이드 (커버이미지)
알라딘

생리를 시작했어요 - 자기 관리를 시작하는 소녀를 위한 생리 독립 가이드

블루무스어린이

다카하시 레나 외 감수, 송소정 옮김

2022-05-27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오랫동안 가까이 지낼 생리와 친구가 되어 보세요
생리는 우리와 긴 시간을 함께해요. 사람마다 시작하는 나이는 조금씩 다르지만 생리를 시작하면 멈출 때까지 몇십 년 동안 매달 만나게 돼요. 이렇게나 오랫동안 가까이 지내게 될 생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왜 사춘기가 되면 여자아이에게 생리가 찾아오는지, 얼마나 자주 하고, 한 번 하면 며칠 동안 하며, 양은 얼마나 되는지, 생리를 할 때 아프지는 않은지 등 이런저런 것들이 궁금하지 않나요? 오랫동안 생리를 하고 있는 어른들도 생리에 대해 잘 몰라 곤란하거나 힘든 일이 많아요. 그래서 생리에 관한 올바른 지식을 배우고 익혀서 생리와 잘 지내는 방법을 실천해야 해요. 이 책은 산부인과 의사인 레나 선생님이 생리를 시작하는 사춘기 여자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생리에 관한 AtoZ를 쉽고 재미있는 만화와 함께 알려 줘요. 이 책으로 만난 제대로 된 생리 지식을 기초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키며 생리와 오랫동안 가까이 지내는 데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b>아이가 재미있게 읽는 생리책은 없나요?
여성의 삶에서 일상과 같은 생리, 일상이라 그런지 때로는 너무 무심하게 지나갑니다. 부모님과 선생님을 포함한 아이 주변의 어른 대부분이 생리에 관해 친절하게 안내를 받은 경험이 별로 없어요. 그렇다 보니 아이가 생리를 시작했다고 하면, 그저 올 것이 왔구나 하는 정도로 여기거나 조금 더 친절한 어른들은 아이에게 몇 마디 건네다 괜히 어색해지기도 하지요. 상황이 이러하니 생리 교육을 포함한 제대로 된 성교육에 관한 관심과 요구가 높아졌고 관련 지식이나 정보를 담고 있는 책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어른들이 골라 아이에게 권하는 책 말고, 아이가 스스로 골라 재미있게 읽는 생리 책은 왜 없을까 하는 아쉬움으로 이 책을 펴냈습니다. 낯설고 부담스러운 내용을 독자 또래의 여자아이를 주인공으로 이야기로 풀어내 만화로 구성한 점이 돋보입니다. 주인공 정민이가 생리를 만나는 순간부터 생리로 인해 겪는 어려움을 친근한 일상 이야기로 전해요. 만화를 따라가다 보면 생리의 시작부터 생리가 끝나는 순간까지 한번에 만나게 되면서 생리를 온전히 이해할 수 있어요. 사춘기 소녀의 수줍은 질문에 쉽게 답하기 어려웠던 어른은 이 책이 무척 반가울 것입니다. 아이가 스스로 재미있게 읽을 것이 분명하니까요.

<b>자기 관리를 시작하는 십 대를 위한 생리 독립 가이드
사춘기 여자아이들에게 첫 생리는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사춘기가 되면 비밀이 부쩍 많아지고, 어려운 일이나 문제가 생기면 부모님이나 선생님보다 친구와 의논하거나 친구에게 정보를 얻어요.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이 제대로 된 지식과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참 중요해요. 《생리를 시작했어요》는 첫 생리를 시작한 아이를 위해 여러 가지 생리 용품을 소개하고 생리에 관한 쓸모 있는 정보와 브래지어 착용, 제모, 여성 질환과 성병에 한 정보까지도 소개합니다. 자기 관리를 시작하는 성장기 소녀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에요. 엄마와도 친구와도 터놓기 어려운 생리에 대해 궁금한 것이나 알고 싶은 것, 생리 때문에 곤란한 점이 있다면 이 책을 펼쳐 주세요. 스스로 생리를 챙길 수 있는 멋진 소녀가 될 수 있어요.

<b>잘못 알기 쉬운 생리 상식, 전문가가 친절하게 알려 줘요
생리에 관해 제대로 아는 어른이 많지 않아요. 인터넷이나 친구들에게 전해 듣는 생리에 관한 정보는 잘못된 것도 많고요. 이 책에서는 생리는 왜 하는지, 생리가 어떤 과정으로 나오는지 등 생리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부터 질 분비물, 생리혈, 생리통, 월경전 증후군 등 생리하는 동안 일어나는 여러 가지 문제와 해결법, 생리가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질병 등 생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지식은 물론 생리와 잘 지내는 방법까지 여러분이 일상생활을 하면서 궁금해하는 것들을 콕 짚어 주인공 정민이가 묻고 산부인과 전문의인 레나 선생님이 정확하고 친절하게 답해 줍니다. 이 책으로 생리를 준비하는 마음가짐부터 생리 용품을 고르는 법, 생리에 관해 함께 고민해 볼 문제까지 만나 보세요.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