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자신감 수업 - 두려움을 용기로 바꿀 수만 있다면 (커버이미지)
알라딘

자신감 수업 - 두려움을 용기로 바꿀 수만 있다면

마인드빌딩

수전 제퍼스 (지은이), 노혜숙 (옮긴이)

2019-10-01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전 세계 100개국, 1500만 독자가 열광한 베스트셀러
세계적 심리학자 수전 제퍼스의 두려움 극복 수업


1987년 출간된 이래 전 세계 100개국, 1,500만 독자의 사랑을 받은 명작 《Feel the fear and Do it anyway》가 현대적 감각을 더해 《자신감 수업》이라는 책으로 재탄생됐다. 이 책은 삶에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끼면서도 계속 원하던 모습과는 다르게 살아가는 사람에게 진짜 원하는 삶을 찾아주는 책이다. 우리가 변화를 꿈꾸면서도 매번 맘에 안 드는 모습으로 되돌아오는 이유는 뭘까. 반복되는 두려움 때문이다. 두려움의 실체를 알고, 두려움이 삶의 일부라는 사실을 받아들이기만 하면 자신감 넘치는 ‘최고의 나’와 만날 수 있다.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이 말을 기억하라
“두려움은 삶의 일부다.”


살면서 누구나 두려움을 느낀다. ‘실패하면 어떡하지? 만약 잘못되기라도 하면? 괜히 망신당하는 거 아냐?’ 두려움은 잠잠하다가도 중요한 순간마다 불쑥 되살아나 일을 그르친다. 그럴 때 흔히 듣는 조언 하나. 너 마음먹기 달렸어. 과연 우리는 나약하기 때문에 두려운 걸까? 세계적 심리학자이자 《자신감 수업》의 저자 수전 제퍼스 박사는 “두려움은 심리의 문제가 아니라 학습의 문제”라는 진실을 밝혀냈다.
흔히 마음먹기 달렸다고 말한다. 하지만 우리 노력이 부족해서 자꾸 두려운 것이 아니다. 우리가 두려운 이유는 어릴 적부터 학습된 두려움 때문이다. 어린 시절 우리가 대문 밖을 나설 때면 엄마는 말했다. “얘야, 조심해라.” 반복되는 조심하라는 표현 속에서 우리는 은연중에 두려움을 학습했다. 우리가 학습으로 두려움을 내면화한 것처럼 “두려움은 삶의 일부”라는 새로운 관점을 다시 학습하면 누구나 두려움을 다스릴 수 있다.

두려움 자체는 문제가 없다
문제는 두려움을 반복하는 우리 마음이다


세계적 심리학자이자 《자신감 수업》의 저자인 수전 제퍼스 박사. 그녀는 일찍이 결혼해 20대 초반에 두 아이의 엄마가 됐다. 뒤늦게 심리학 박사과정을 밟고, 뉴욕의 한 병원에서 심리상담 일을 시작했다. 원래 소심한 성격이던 그녀는 뭔가에 쫓기듯 불안한 삶을 살았다. 자신뿐 아니라 병원과 학교에서 만난 사람들도 마찬가지였다. 다들 중요한 순간마다 두려움 때문에 머뭇거린다는 사실을 깨달은 그녀는 두려움을 극복할 방법을 연구했다. 그리고 직접 개발한 방법을 스스로에게 적용하며 두려움을 극복해냈다. 덕분에 데일 카네기, 스캇 펙, 존 그레이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자기계발 대가의 반열에 올랐다.
그녀는 말한다. 세상일이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는다고 좌절할 필요는 없다고. 시도만으로일단 성공이라고. 지금도 그녀는 전 세계 독자들로부터 “이 책 때문에 내 인생이 달라졌다.”는 감사 편지를 받고 있다. 아마 책에 담긴 방법이 그만큼 효과적이기 때문일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